• 최종편집 2024-05-06(월)
  • 전체메뉴보기
 


[꾸미기]15 152024.01.02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괴한에 피습당했다.(사진=mbc뉴스특보 화면 캡쳐).jpg
▲ 2024.01.02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괴한에 피습당했다.(사진=mbc뉴스특보 화면 캡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 가덕도 신공항 일대를 둘러보다 신공항 예정 부지 시찰 현장에서 피습당했다.


이재명 대표는 오늘 오전 10시 민주당 부산시당 관계자들과 함께 가덕신공항 조기 개항 사항을 점검하며 신공항 부지를 둘러봤다.


행사가 끝난 뒤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마치고 차량으로 이동하던 중 신원 불상의 한 괴한에 의해 흉기로 피습을 당했다.


현재 경찰과 현장 참석자들에 따르면 50~6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괴한은 현장에서 ‘내가 이재명이다’라는 파란색 머리띠를 두르고 민주당의 지지자인 척 위장해 차량 탑승을 위해 이동하면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이 대표에게 사인을 요청하며 다가가 이 대표의 목 부위를 향해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주변에 있던 당직자 2명이 이 대표의 상해 부위를 손수건 등으로 감싸 응급조치를 취한 뒤  소방 헬기로 아미동 부산대 외상센터로 이송 중이다.


이 대표는 의식을 잃지는 않았으며 건강 상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괴한은 현장에서 경찰에 즉시 체포돼 경찰서로 이동 중이며 민주당 당원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으며 묵비권을 행사해 범행동기는 파악되지 않았고 인적 사항도 구체적으로 파악된 바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부산 방문 중 괴한에 피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